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만 가오슝의 조식식당, 홍륭거(興隆居)
    대만 가오슝 맛집 2018.12.23 00:33

    안녕하세요, 나르샤 주인장입니다.

    오랜만에 가오슝 맛집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미 가오슝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여행 책이나 블로그에서 이미 한번쯤은 봤을 식당인데요.

    탕바오(湯包, 대만식 왕만두)로 유명한 바로 홍륭거(興隆居)입니다.


    - 식당 정보 -

    홍륭거 (興隆居)

    전화 : 07-261-6787

    주소 : 801高雄市前金區六合二路186號

    영업시간 : 오전 4시 ~ 11시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 http://www.xinglongju.com


    대만 사람들은 아침 식사를 사 먹는 습관이 있어요.

    그래서 아침에만 조식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곳곳에 있는데요.

    요즘은 샌드위치, 토스트, 수제 햄버거 등을 판매하는 조식 식당이 많지만,

    홍륭거는 대만의 전통적인 조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토스트보다는 탕바오(대만식 왕만두)가 훨씬 맛있는 집입니다.

    워낙 탕바오가 유명하다 보니 주말 아침 7시 30분부터는 약 20분 정도 줄을 서도 앉을 자리가 없을 만큼 북적거려요.

    평일 7시 전에는 좀 여유롭게 살 수 있지만 잠이 많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줄을 서야겠죠?

    위치는 그리트 인 호텔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어 그리트 인 호텔이나 홀리데이 가든 호텔에 숙박하시는 분들은 아침식사 하시고 난 후 간식 배를 남겨둔 후 걸어서 홍륭거에서 탕바오 하나를 주문하여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많이 낡은 현지 식당처럼 보이지만, 주변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방문으로 자동차, 오토바이 주차가 많으니 줄 설 때 조심하세요.

    그래고 아래의 사진이 그 유명한 홍륭거의 왕만두입니다.

    홍륭거 입구에서부터 발견할 수 있는 왕만두의 비주얼은 그야말로 군침을 돋게 해요.

    그 옆에는 식당 직원이 단삥(대만식 계란말이)을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이 집의 으뜸 메뉴는 당연히 바오쯔랍니다.

    나르샤 주인장도 홍륭거 주변에 거주 중이라 몇 번을 갔지만 가끔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에요.

    줄을 한창 서다보면 현지인들이 2줄로 서 있는 걸 보게될 거예요.

    근데 걱정말고 아무대나 일단 서세요.

    한줄은 탕바오 받는 곳, 한줄은 다른 음식들을 받는 곳이지만 어차피 나중에 한줄로 다 바뀌어서 대부분 탕바오를 받은 후 다른 음식들과 음료까지 고른 후 계산을 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줄을 서서 탕바오 받고, 단삥 받고, 마지막 또우장 음료 선택하면 계산하는 분이 중국어로 아주 바쁘게 계산을 해줄거예요.

    만약 아무것도 못 알아듣겠다 싶으면 1인당 대만돈 NT100짜리 빨간 지폐 하나를 건네주세요.

    탕바오 1개 NT18 + 다른 음식 및 음료 NT?? 이면 설마 NT100을 넘기기야 하겠어요?ㅡㅡ;

    대부분은 탕바오 많이 먹어봤자 3개이고, 평균적으로는 2개 정도 + 음료 한잔으로 아주 배부르게 먹고 있어요.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1인당 NT100원 1~2장을 준비해서 건네주고 꼭 잔돈을 받으세요.

    아래에는 벽에 붙은 탕바오 갯수 당의 요금이에요.

    워낙 탕바오 인기가 많아서 빨리 계산하려고 벽에다가 하나하나 요금을 붙여 놓았더라고요.

    맛도 맛이지만 탕바오 1개 NT18원인 걸 보면 한국돈으로 약 6~700원 정도인데 요즘 물가에 맛은 끝내주면서 가성비까지 좋은 곳이네요.

    이 날은 토요일 오전 8시가 조금 넘는 시간이었으므로 엄청난 인파를 뚫고 탕바오를 겨우 구입하였어요~

    그리고 아직도 긴 줄의 손님들을 소화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는 직원들의 주방이 보였어요.

    보기에는 단순히 만두를 만드는 듯 하지만 홍륭거 특유의 탕바오 맛을 내기 위해 뭔가 어마어마한 비법이 숨겨져 있겠죠?

    계산을 마치고 바로 뒤를 보면 소스를 먹을 수 있는 작은 코너가 있어요.

    대부분은 대만 특유의 매운 소스, 간장소스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대만 사람들은 대부분 소스를 곁들어 먹는 걸 좋아하는 습관이 그대로 보이네요.

    저는 약간 매운 고추기름 소스를 묻혀 먹는 게 좋더라고요.

    자.. 탕바오랑 음료도 샀고, 소스도 다 준비를 했으니 이 어마어마한 인파를 피해 자리를 찾아볼까요?

    하지만,,, 앉을 자리도 모르는 사람과 알아서 합석을 해야 할 정도로 자리가 비지 않더라고요..

    저도 처음 보는 일본 여행객들과 함께 합석하여 겨우 자리를 찾을 수 있었어요.

    제가 주문한 음식은 탕바오 외에도 구운 왕만두와 대만식 계란부침인 단삥, 그리고 밀크티입니다.

    혼자 먹기에는 많지만 저는 제 가족과 함께 갔기에 저 정도는 충분할 줄 알았어요ㅠ

    하지만 탕바오 1개 반, 음료 1개로 충분히 배가 부르더라고요.

    보통 여성분들이 탕바오를 시키시려면 1인 2개는 좀 많은 감이 있는 것 같아요.

    또우장은 약간 달달한 쌀뜰물 맛이 나서 좋은데 이 집 밀크티는 굉장히 달아요.

    그래서 만약에 여성분들은 단삥을 시키고 싶다면 일단 탕바오를 1개만 시키는 게 좋아요.

    안그러면 이거 아까워서 남기지도 못하고 배는 불러 터져서 소화는 안되는 참사가 발생합니다!!

    원래 탕바오는 안에 뜨거운 육즙이 흘러나와 고기 속의 풍미를 더욱 좋게 만드는데 탕바오를 구운 것은 원래 찐 탕바오보다 육즙의 풍미를 못 살리더라고요.

    역시 오리지널이 최고입니다~

    다른 가게들의 탕바오 안에는 고기만 들어있는 경우도 많은데 이 집은 그래도 한국인에게도 잘 맞는 게 고기 속에 야채도 많아서 육즙과 함께 씹는 맛이 좋아요.

    한 입 물고 나서는 조금 느끼하다 싶은 분들은 소스구역에 있던 고추기름 소스를 고기 속에 섞어서 먹으면 좀 더 맛있어요~

    저는 고기 속에 고추기름 소스를 한 스푼 넣어 먹는 걸 좋아하는 지라 사진에는 죄다 고추기름 범벅이네요.

    가오슝에서 꼭 한번 맛있는 현지식 만두를 먹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줄을 많이 서더라도 시간이 아깝지 않고, 맛에서 충분히 보상 받으실 수 있으니 가오슝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꼭 홍륭거를 방문해 보세요~

    이상 나르샤 주인장이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나르샤트래블 | 권부선 |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586, 1695호 | 사업자 등록번호 : 843-14-00699 | TEL : 070-5033-8801 | Mail : master@narshatrave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대구중구-020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0

Designed by Tistory.